한국뉴스포커스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예정인 아이폰16의 후면 카메라 부품이 처음 공개됐다고 IT매체 맥루머스가 16일(현지시간) IT팁스터 마진부를 인용해 보도했다.마진부는 자신의 엑스(@Ma

아이폰16 후면 카메라 부품 사진 유출…"수직 배열 확인"

아이폰16 후면 카메라 부품 사진 유출…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예정인 아이폰16의 후면 카메라 부품이 처음 공개됐다고 IT매체 맥루머스가 16일(현지시간) IT팁스터 마진부를 인용해 보도했다.

마진부는 자신의 엑스(@MajinBuOfficial)를 통해 “아이폰16의 새로운 카메라 모듈로 보인다”며, “수직 카메라 배열이 확인된다”고 사진을 공개했다.

애플 아이폰16의 후면 카메라 섀시 사진이 공개됐다. (사진=마진부 엑스 @MajinBuOfficial)

해당 사진에 대해 맥루머스는 소식통을 통해 해당 사진이 올해 말 출시될 아이폰16 일반 모델을 위한 I-34 카메라 프로젝트의 메인 카메라 섀시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사진 유출은 그 동안 아이폰16 카메라 디자인이 과거 아이폰X에 채택됐던 수직 카메라 배열로 바뀔 것이라는 보고서와도 일치한다.

수직 카메라 배열을 통해 애플이 아이폰16, 아이폰16 플러스에도 공간 영상 녹화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금까지는 아이폰15 프로와 비전프로 헤드셋만 공간 영상 녹화가 가능했다.

수직 카메라 외에도 아이폰16 표준 모델은 아이폰15 프로에 적용됐던 ‘액션 버튼’이 추가될 예정이며 기기 우측에 포스센서 기술이 적용된 ‘캡쳐 버튼’도 탑재될 전망이다.

방문객, 코멘트를 부탁드립니다:

사이트 분류
인기 기사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