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포커스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자료사진. 〈사진=JTBC 화면〉보건의료노조가 전공의들이 사직서를 제출하고 근무를 중단하기로 한 데 대해"국민 생명을 팽개치는 반의료행위"라고 규정했습니다

보건의료노조, 전공의 집단사직 예고에 "국민 생명 팽개치는 행위"

보건의료노조, 전공의 집단사직 예고에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자료사진. 〈사진=JTBC 화면〉
보건의료노조가 전공의들이 사직서를 제출하고 근무를 중단하기로 한 데 대해"국민 생명을 팽개치는 반의료행위"라고 규정했습니다.

보건의료노조는 오늘(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전공의들이 날짜를 정해놓고 집단으로 사직서를 제출하고 근무를 중단하는 건 누가 보더라도 의대 증원을 무산시키기 위한 집단 진료거부임이 명백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응급실과 수술실, 중환자실, 분만실, 신생아실, 투석실 등 국민 생명과 직결된 업무에 종사하는 전공의들이 환자를 팽개치고 의료현장을 떠나는 건 국민을 죽음으로 내모는, 절대 용납될 수 없는 반의료행위"라며 "의사에 대한 국민의 실망과 불신을 어떻게 감당할 건가"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의대 증원은 전공의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필요한 조치"라며 "36시간 이상 연속근무와 주 80시간 노동으로 번아웃에 내몰리는 전공의들이 의사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의대 증원을 반대하는 것은 자기모순이자 자기부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전공의들의 집단 진료거부는 정부와의 싸움을 넘어 국민을 상대로 한 싸움"이라며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보건의료노조는 "전국 병원에서 전공의들의 사직서 제출과 집단 진료거부 움직임을 조사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환자 피해 상황 등을 직접 파악해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한전공의협의회에 따르면 이른바 '빅5'라고 하는 서울 대형병원 전공의들은 오는 19일 전원 사직서를 제출하고 다음 날인 20일 새벽 6시부터는 근무를 중단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방문객, 코멘트를 부탁드립니다:

사이트 분류
인기 기사
우정 링크